235px * 60px 사이즈로 등록해주세요.
모바일메뉴
동시개최
140px * 53px 로 등록하세요.
140px * 53px 로 등록하세요.

인천투어-관광안내

정보센터

인천투어

송도 국제도시 내 관광지

G타워 홍보관(33층)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
G타워는 송도국제도시의 센트럴파크 내부에 자리 잡고 있는 타워로 2013년 완공되었으며, 송도가 아시아 최초로 유치한 UN 국제기구 본사 중 대표적으로 GCF(녹색기후기금)가 입주해 있다. 33층 G타워 전망대에서 송도 국제업무지구와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대교, 서해바다 등을 조망할 수 있으며, 33층에는 IFEZ홍보관이 자리잡고 있어 송도 국제도시의 계획단계와 발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트라이볼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50
트라이볼은 (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원형극장형태의 공연장과 문화예술교육, 전시 등이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천문화재단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도시로서의 인천을 만들기 위해 트라이볼에서 공연, 문화예술교육, 전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원도심과 신도심을 연결하는 지역문화예술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트라이볼 공연사업은 전통과 현대의 만남,장르간 융합, 공간에 대한 창의적 해석을 지향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기획공연사업과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력사업, 창조적인 공연 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레퍼토리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트라이볼 교육 사업은 시민들이 예술을 매개로 삶의 즐거움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직접 참여하여 만들고 즐길 수 있는 시민친화적인 문화예술교육을 지양한다. 송도신도시 중심에 있는 트라이볼의 장점을 살려 공연예술, 건축과 도시, 생태환경을 주제로 어린이부터 성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송도센트럴파크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96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구인 국제업무단지 내 첨단업무지구와 주거단지 한가운데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고 빗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 관리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되었다. 국내 최초로 해수를 끌어와 공원내 조성된 연장 1.8km, 최대폭 110m에 이르는 인공수로에는 센트럴공원을 순환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된다. 지형의 변화에 따라 다이내믹한 공간을 연출하는 ‘산책공원’, ‘마당’이라는 한국의 전통을 적용한 ‘테라스정원’, 인공수로의 구간으로 세련된 도시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초지원’등 5개의 테마로 조성되었으며, 광장, 보행자도로, 주변 녹지가 어우러져 회색빌딩이 밀집한 도시 분위기를 녹색도시로 탈바꿈 해주는 도심 속 시민의 낙원이다.

인천도시역사관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34
박물관이 2천년 이상 유지되어 온 인천의 전통문화와 개항이후 유입된 근대문화를 담고 있다고 한다면, 인천도시역사관은 변화된 인천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알려주는 공간이라고 할수 있다. 인천도시역사관에서는 도시 모형으로 인천의 과거ㆍ현재ㆍ미래의 모습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고, 전시회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하는 인천의 모습을 오감으로 느껴 볼 수 있는 도시 박물관이다.